서비스 이용약관

2020.08.04
	                    

제 1 조 (목적)

본 약관은 티오르를 운영하는 ㈜민앤지(이하 "회사"라 합니다)와 위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이하 "이용자"라 합니다)와의 이용 조건, 절차,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에 관한 사항을 규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본 조에서 정의되지 않은 용어는 관계법령 또는 개별 서비스 정책에 따르며, 이에 정하지 아니한 것은 일반적인 상 관례에 따릅니다. 1. “티오르”란 회사가 제공하는 시승 관련 서비스 또는 이를 제공하기 위하여 운영하는 앱 또는 인터넷 홈페이지를 말하며, 본 약관에서 회사를 지칭하는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2. "서비스"란 회사가 제공하는 시승 관련 정보 및 시승 신청 중계 등의 서비스를 말합니다. 3. "이용자"란 티오르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른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4. “기본회원"이라 함은 티오르에 이메일ID 또는 소셜ID로 회원가입을 완료한 이용자를 말합니다. 5. “간편회원”이라 함은 이메일ID 또는 소셜ID 외에 이름 및 연락처 등의 개인정보를 추가적으로 제공하여 시승을 신청 함과 동시에 간편회원 등록 절차를 완료한 이용자를 말합니다. 6. “회원”이란 기본회원 및 간편회원을 말합니다 7.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 가입을 하지 않고 티오르 서비스를 이용하는 이용자를 말합니다. 8. “파트너”라 함은 민앤지와 제휴하여 회원에게 직접 시승 서비스를 제공하는 주체로서, 자동차 제조사, 수입업자, 딜러사, 렌터카, 개인등을 말합니다. 9. “시승” 이란 차량 구매에 앞서 일정 시간만큼 차량 성능 테스트를 위해 직접 시운전 및 동승으로 차량을 경험해 보는 것을 말합니다.

제 3 조 (회원가입 및 서비스 이용 계약의 체결)

1. 회사의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는 회사가 정한 회원가입 절차에 따라 정보를 입력하고 본 약관과 개인정보 수집·이용 및 제공 동의 등 필수·선택 약관에 동의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가입신청자가 회원가입 절차를 정상적으로 완료한 경우 회원가입 신청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승낙 하지 않거나, 사후에 서비스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A. 가입신청자가 본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단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함 B.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았거나, 허위의 정보를 기재한 경우 C. 반복적인 서비스 탈퇴 및 재가입 등으로 회사가 부정사용 여부 확인 시점까지 서비스 가입을 제한하기로 한 경우 E.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 목적 또는 방법이 회사의 재산권·영업권을 침해하거나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F. 가입신청자의 귀책 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한 경우 G. 기타 회사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한 경우 3. 회사가 가입신청자의 신청을 승낙하여 회원가입 완료를 표시한 시점에 본 약관을 내용으로 하는 서비스 이용 계약이 체결됩니다. 4. 회사는 회원에 대해 개별정책, 회원의 성격(기본회원, 간편회원) 등에 따라 서비스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6. 제1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 회사는 "가입신청자"의 동의를 얻어 개인정보나 신용정보를 수집, 이용 또는 신용조회회사 등에 제공하거나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제 4 조 (서비스 이용조건 및 이용의 제한)

1. 회사는 시승 정보 안내 및 시승 신청 중계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시승 예약은 각 파트너사의 승인으로 완료되며, 예약에 따른 시승은 파트너사가 회원과 별도 계약을 체결하여 파트너사의 책임으로 진행합니다. 2. 시승 신청 서비스는 다음 각 호의 조건을 충족한 경우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A. 만 21세 이상으로 유효한 운전면허 보유자인 경우 B. 간편회원으로 가입을 완료한 경우 3. 간편회원은 희망 시승 일정 및 차량 등을 선택하는 등 신청 절차에서 요구하는 정보를 기입하여야 합니다. 4. 각 파트너사는 관련 보험 정책에 따라 회원의 만 나이가 보험이 적용되는 경우에 한하여 회원의 예약을 승인하며, 예약이 완료된 경우 파트너사가 시승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4. 파트너는 다음과 같은 경우 시승 예약을 취소 또는 현장에서 시승 거부 할 수 있습니다. A. 기상악화 또는 주변 환경의 변화 등으로 인해 차량 운행이 불가하거나, 차량을 운행하기에 안전하지 않다고 판단되는 경우 B. 예약한 시승차가 부득이한 사정으로 운행이 불가한 경우 C. 시승 현장에서 시승 동의서를 작성하지 않거나, 운전면허증을 미 지참한 경우 또는 운전면허가 정지·취소된 경우 D. 이용자가 운전이 불가능한 상황(음주 등) 이거나 운전 미숙으로 판단되는 경우

제 5 조(회원 탈퇴 및 재가입)

1. 서비스는 마이페이지>설정>회원탈퇴 에서 탈퇴함으로써 해지할 수 있습니다. 2. 서비스 재가입은 회원 탈퇴 후 *일 이후에 가능합니다.

제 6 조 (약관의 효력과 변경)

1. 회사는 본 약관을 앱 또는 홈페이지 초기 화면 또는 공지사항에 공지하여 이용자가 언제든 확인할 수 있도록 합니다. 2. 회사는 회원가입 절차에서 회원이 약관의 내용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합니다. 3. 회원이 본조 제1항 및 제2항에 따라 약관의 내용을 확인하고, 회원가입 절차에서 '확인' 또는 ‘동의’ 버튼을 클릭하면 고객은 본 약관의 내용을 이해하였고 그 적용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4. 회사는 관계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새로운 약관의 적용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고 개정약관 적용일 7일 전에 고지 또는 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한 내용으로 변경할 경우에는 30일 전에 고지 또는 통지합니다. 5. 회사가 본조 제4항에 따라 변경 약관을 고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이 약관 변경 적용 일까지 거부 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할 경우 약관의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는 내용을 고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한 경우, 변경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6. 변경된 약관에 이의가 있는 회원은 적용 예정일까지 제5조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 7 조 (약관 동의 철회)

회원 탈퇴 시 약관 동의가 철회됩니다.

제 8 조(데이터 수집 및 사용)

1. 회사는 티오르 앱의 품질 개선을 위하여 이용자의 컴퓨터 운영 체제 정보, 앱의 버전, 에러 정보와 같이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비 개인 정보를 수집합니다. 2. 회사는 수집한 데이터를 활용 및 가공하여 콘텐츠를 생산 및 배포 할 수 있습니다. 3. 앱에 포함된 광고의 통계수집을 위해 광고 노출수와 광고 클릭수 등을 수집합니다. 4. 수집한 데이터는 통계자료로 활용되며, 회사는 수집목적에 따른 활용이 완료된 데이터를 곧바로 폐기합니다.

제 9 조 (의무)

1. 회사는 본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있습니다. 단, 전쟁, 지진, 재난 등 천재지변이나 불가피한 시스템의 고장, 통신서비스 지연·고장 등으로 인한 회사의 통신 두절 등 회사의 귀책으로 돌리기 어려운 불가항력적인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본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이용자에게 통지 또는 공고합니다. 2. 이용자는 다음 각 호의 의무를 준수하며, 이용자의 부주의에 의하여 발생하는 사고에 대한 책임은 원칙적으로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A. 본인이 설정한 본 서비스의 비밀번호와 휴대폰을 안전하게 관리하고, 제3자에게 유출하여서는 안됩니다. B. 티오르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회사의 승인 없이 가공, 편집, 배포하거나, 서비스 본래의 용도를 벗어나는 방식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C. 본 서비스를 범죄, 영리적 목적 또는 부적절한 용도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D. 다른 사람의 서비스 이용 또는 파트너의 업무를 방해하여서는 안됩니다.

제 10 조 (책임)

1. 회사는 본 서비스에 대하여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에 의한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회사는 파트너와 이용자간의 시승 신청 중계 서비스를 제공하므로, 시승 예약 또는 실제 시승 현장에서 발생하는 모든 사건 또는 사고 등에 대하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2. 시승 가이드 및 보험 적용은 시승을 진행하는 각 파트너의 규정에 따르며, 이용자는 해당 규정에 따라 파트너사로 부터 시승동의서 작성 및 면허증 제시를 요구 받을 수 있습니다. 3. 이용자는 시승 중 사고 발생시 보험 규정에 따라 개인부담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제 11조 (분쟁의 해결)

1. 회사와 이용자간 분쟁 발생시, 회사와 이용자는 분쟁해결을 위해 성실히 협의합니다. 2. 본 약관과 관련한 제반 분쟁 및 소송의 관할은 민사소송법상 관할 조항에 따릅니다.

제 12 조(통지 또는 광고성정보의 제공)

1. 회사는 본 약관에 따른 통지를 서면, 전자우편, 문자, 전화 등의 방법으로 하며, 본 약관에 따른 공지·공고는 앱 또는 홈페이지의 초기화면 또는 공지사항을 통해 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다양한 정보를 서비스 홈페이지, 앱, 공지사항, 전자우편, 문자 등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영리 목적의 광고성 정보는 개인정보보호법 소정의 절차를 준수하여 발송하며, 회원은 언제든 이에 대한 수신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제 13 조(회원이 등록한 게시글의 이용 및 삭제)

1.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게시글(리뷰, 댓글 포함) 중 본 약관 및 관계법령 등에 위배되는 게시물이 있는 경우 이를 지체없이 삭제합니다. 2.회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회원이 게시한 게시글을 이용·수정하여 마케팅 등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시행일 : 이 약관은 2020년 08월 04일부터 시행합니다. (주)민앤지 | 대표이사 이현철 |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34길 6 12,13층 사업자등록번호 214-88-39117 | 통신판매업신고 2015-서울강남-00012 고객센터 1599-1038 | 이메일 customer@tior.co.kr | FAX 02-929-4424 Copyright © Minwise Co.,Ltd. All rights reserved.